[SOH] 중국 언론과 출판, 영화, TV 등 출판과 선전 감독을 총괄하는 ‘국가신문출판광전총국’이 현지의 동영상 사이트에 대한 새 정책을 실시한다고 발표했습니다.
3일(현지시간) 미국 월스트리트저널(WSJ)에 따르면, 국가신문출판광전총국은 빠르면 4일부터 자국의 동영상 사이트의 TV 콘텐츠 중 해외 프로그램의 방영 비율을 30% 이내로 낮추도록 하는 새 방안을 시행합니다.
WSJ은 그간 중국 당국의 엄격한 규제 대상이었던 국영방송과 위성 TV, 케이블TV 등에 이어 동영상 사이트도 그 대상이 됐다면서, '지난 4월 미국 시트콤 '빅뱅 이론'과 정치드라마 '더 굿 와이프' 등 네 편의 프로그램 상영을 금지하는 등 최근 동영상 사이트 내의 해외 프로그램에 대한 규제를 대폭 강화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알려진 바에 따르면, 현재 중국 유명 동영상 사이트인 여우쿠 투더우(優酷土豆)나 소후(搜狐)닷컴 등에서는 드라마 등 해외 프로그램이 전체 방영물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며 큰 인기몰이를 하고 있습니다.
엔트그룹(시장조사업체)에 따르면 지난해 중국 동영상 사이트들이 구매한 해외 프로그램의 총 구매액은 42억위안(약 6천967억 원)입니다.
이에 대해 전문가들은 이번 방안으로 중국 동영상 사이트 업체 간의 치열한 해외 프로그램 구매 경쟁이 다소 완화될 수도 있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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