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H] 중국 서부 신장 위구르 자치구 우루무치시의 한 쇼핑몰 근처에서 17일 땅속에 묻힌 거대한 운석이 발견됐습니다. 이 지역에서는 올해 초에도 운석이 떨어진 바 있습니다.
현지 언론에 따르면, 운석은 약 2톤 정도로 지하 7미터 지점에서 발견됐습니다. 운석이 떨어지는 의미에 대해 중국에서는 현지 왕이나 황제 등 국가 지도자가 민중을 올바르게 이끌지 않았기 때문에 미래의 붕괴를 경고하기 위해 신이 하늘에서 떨어뜨린다는 이야기가 전해지고 있습니다.
과거 중국에서는 운석이 떨어진 해 큰 정변이나 사건이 일어났습니다. 1976년 3월 8일, 3개의 큰 운석과 3000개 이상의 유성군이 지린성에서 확인됐습니다. 그 해, 중공의 3명의 주요 리더인 마오쩌둥 주석, 주더 인민해방군 총사령관, 저우언라이 총리가 사망했고, 그 해 7월에 허베이성에서 대지진이 발생해 수십만명이 사망했습니다.
1997년 2월 19일에는 유성군이 산둥성에서 확인됐습니다. 그 4일 후, 덩샤오핑 중앙군사위 주석이 사망했습니다. 또 지난해 2월 11일, 칭하이성에서 유성군이 나타났고, 같은 달에 보시라이의 몰락을 부른 왕리쥔의 미국 총영사관 진입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이 사건은 중국의 사회적인 불안정의 원인이 돼, 중앙의 내부투쟁을 국내외에 드러냈습니다.
올해 신장에 떨어진 운석이 어떤 의미를 가질 지는 아무도 확실하게 말할 수 없습니다. 또 이 운석이 언제부터 땅속에 묻혀 있었는지도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 SOH 희망지성 국제방송 soundofhop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