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H] 스모그가 끊이지 않는 중국에서 스모그 여과 기능이 떨어지는 불량 마스크가 시중에 난무하고 있어 시민들이 곤혹을 겪고 있습니다.
22일 중국신문망에 따르면 중국소비자협회가 최근 37종의 마스크를 대상으로 방호성능 실험을 실시한 결과, 대다수의 마스크가 스모그 방어 효과 기준에 미달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보도에 따르면 이번 실험에서는 총 37종의 마스크 중 단 9종 만이 성능 기준에 합격했으며, 시중에서 판매되는 다른 마스크들 중에도 가격과 여과 성능이 서로 맞지 않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예를 들어 가격이 25~30위안(4천~5천원대)인 3종의 마스크 여과 성능은 10위안 이내의 상품보다 뒤떨어졌고, 또 많은 소비자층을 확보하고 있는 유명 회사 제품의 경우, 같은 상표임에도 불구하고 가격과 성능이 천차만별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 인터넷을 통해 판매되는 여러 종류의 마스크도 부분적인 성능이 전체적인 품질인 것처럼 광고하거나 성능을 과장하는 등 소비자의 혼란을 부추기는 경우가 빈발하고 있어 시민들이 큰 불편을 겪고 있습니다.
중국소비자협회는 마스크 제조사나 유통사들이 이 같은 과장광고나 부당광고를 하지 말 것과 소비자들에게 마스크 구입 시 품질기준과 여과성능 등을 세심히 확인하고 구입할 것을 당부했습니다.
[ⓒ SOH 희망지성 국제방송 soundofhope.kr ]